서명
[서명하기] 국회광장을 열어라!
6861 명 참여 중
서명 함께하기
    조회 98491

국회를 당장 개방하세요!

다른 나라 의회는 높은 담장도, 출입을 막는 경찰도, 규정도 없습니다.

2016년 12월 9일(금) 진행되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직접 보고자 하는 국민들이 많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광장을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시국대토론회를 보장하세요! 탄핵안 처리하기 전에 국가의 주권자인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국회를 즉각 개방하세요!

국민의 의사를 가까이에서 들어야 하는 국회는 언제나 국민에게 열린 공간이어야 합니다.
국민을 대표한다면, 이제 국회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세요.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X우주당


* 참여연대 사이트서 닫힌 국회공간의 문제점과 해외 사례, <열려라 국회, 통하라 정치!> 프로젝트 활동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서명하기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최은지 김윤환 rainbowkhan 시민정치 김정화 윤미영 이흥대 홍준연 박락형 임우경 이윤미 장은순 홍동식 김성만 장희진 김수정 김미라 황영주 worldforpeople 윤옥연 김원태 강경수 황채영 백재희 윤영선 이은규 철이 김영호 양수한 강성원 김경길 최병준 이무한 최현미 김현우 민경성 김성희 정선호 이경 진묘출 이금득 최강희 옥의상 심세령 전희정 그날이 올때까지 안금실 이승연 김명준 김다희 김재선 안교찬 박영주 김환경 이도세 김월도 박래준 손은재 조일태 황은솔 정승혜 이치우 정예린 김명희 김희진 민정아 박신서 예비선생님 히쥬 이혜진 김숙희 백수영 박정아 김대산 국민 남윤지 최미라 권혁재 정윤희 내려와라 이희진 주은성 장욱준 김무성 국회의원 정재헌 공철주 이윤주 정현진 kkm 서을교 임순균 신현강 곽성수 이명기 서지혜 한윤순 최미연 바람소리 최종하 이은미 한복순 김민성 김선경 전다윗 서두산 이정현 김선영 윤현진 이태경 정상호 한승헌 한홍순 정숙희 우미정 신근창 이점우 한혜진 정인숙 이수복 정희 후니와여비맘 황민주 진영순 정은애 김정민 황금자 강윤경 조명규 김기완 서차남 서차남 정은선 송인근 최병조 김광제 Hwoi b chung 김창용 강애순 박세희 김태우 남인현 김석배 신현주 유성아 이은화 김승재 장혜진 심진선 박정훈 장웅 함수현 강미화 김새롬 전현수 나종욱 이종찬 예린 문지윤 조순금 김말희 조수길 최인혁 정지나 홍민경 홍세희 박중규 이매남 성윤경 김성룡 박태희 김수진 문용빈 최한별 귤귤이 강도원 정현미 임은자 조환익 별일사무소 이예린 김종성 오선영 김은숙 김동관 HHS 황유진 박명신 김덕윤김덕윤 김수진 구은영 김미수 이경선 전 연순 오인옥 김장규 박지원 조남주 강은미 김윤수 박결 전혜경 김효정 염미옥 이은실 윤철 이정민 조하나 장영미 BMN 김상국 남화선 강동현 BMN 이선영 허윤희 권희정 홍세리 문효식 홍세영 이성은 최헌석 이미숙 박종호 문완규 이민정 옥미정 진병철 이금래 박은정 양태희 김선미 신향주 이지영 김영지 김민정 한효림 강태구 이준원 김짐희 김재엽 강정미 김세인 주승민 김효진 이대웅 백석환 나나 양지순 이은영 진정도 신성우 장효순 손란 김송주 최경석 김혜인 나나 조복남 이윤형 신 순희 최용욱 장길선 임순기 나미숙 박상희 문몀화 김지연 이윤정 이연순 김인숙 조원대 박제환 박경심 류연흥 이은주 문지현 서민영 김숙경 양윤신 김성희 전상삼 전행용 노미경 송보용 김정현 신민철 조민혜 윤선애 신미숙 용복자 신복철 김월도 김한성 한승현 김상미 노윤미 김광철 문영심 은기자 한국발기부전연구회 윤귀임 ... 6561명 더보기

최은지 국민의 목소리가 정치에 반영되는 의회민주주의를 원합니다.
김윤환 이런것이 개혁이다
김정화 나는 탄핵을찬성한다,특검연장
윤미영 국회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세요
이흥대 나는특검연장을 적극 지지한다
홍준연 더나은대한민국이여오라
박락형 나는 특검연장 찬성
임우경 국민 세금으로 먹고사는 버러지들이 주인이 될 수 없다. 국회개방하여 국민이 주인이 되자.
장은순 국회광장 개방 !!박근혜정권퇴진
홍동식 국회를 시민에 공간으로
김성만 대한민국 의 주인은 북민이다
worldforpeople 국회광장 여는 것이 어려운 이유가 뭐죠? 국민의 소리를 들으세요. . 제발!!!
윤옥연 대한민국은 국민이 주인. 주인에게 국회를 개방해 주십시요
김원태 빨리 진행합시다
강경수 국민이 주인이다 국회를 개방하여 국민이 참관하자
황채영 국회는 주권자인 국민 에게 개방 되어야한다
백재희 당연하고 마땅한 일입니다
윤영선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제대로하는알권리가있다리가있다
이은규 국회 개방
철이 국민이 주인이다 국회를 개방하세요
김영호 국가는 국민을 받들어야 한다
양수한 국회를개방하라
강성원 국민이 주인되는 세상 만들자
김경길 국회를 열린 공간으로 만듭시다.
최병준 문여이소

이 이슈를 친구들에게 알려 주세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심상배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잘해야  됩니다..

윤명수

자화상의 눈물. ㅡ윤명수 주말이면 광장에 빼곡히 촛불이 모여든다. 춤추는 촛불은 눈물 되어 광장에 흐르고 쩌렁쩌렁한 함성은 울분 되어 하늘에 머물고 공허한 외침은 별이 하나둘 스러질 때까지 인왕산 기슭을 감싸고. 총칼 없는 촛불에 눈물 하나 다녀간 흔적 없는 거리에 눈물 하나 발 묶인 자신의 죄책감에 눈물 하나 장애의 서러움에 눈물 하나. 텔레비젼 앞 나는 죄스러움에 마음 조아리며 속죄하는 눈물로 정화수 떠 기도하는 마음으로 텔레비전 앞에 촛불 하나 고이켠다 시커먼 가슴속에 횃불 하나 타오른다.

달리

네 이제 시작입니다.

국회를 개방하라! 국민의 명령이다!

새누리당 해체!

최미라

이제 시작입니다. 대통령외 국정농단,파탄의 책임자들은 모조리 발본색출하고 엄정히 처벌해서 우리나라가 청렴국가, 국민을 받드는 국가로 한발짝씩 나아가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정윤희

정의가 통하는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총리도 새누리랑도 바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황민주

이게 나라야..국회의원 무능함도 탄핵해야다.

진영순

탄핵..즉각 청와대에서 짐싸고 감옥으로.박근혜

안균

꼭 개방해주세요.

임유경

국회 광장 개방, 박근혜 탄핵!

공명일

새누리당 의원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이 아니냐? 국민의 참여 촛불행동도 목소리도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인간(아닌가)....

정용배

무엇이 두려우신 건가요. 정말 두려워해야 할 민중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그럼 답은 너무도 명확하지 않나요.

냄새

국민이 있어야 할 곳 인데 왜?? 국회개방을 위한 서명을 해야되나...

이은숙

국민의 대표랍시고 국회에 들어가서 그들을 고용한 주권자들의 국회출입을 막는것이 말이 되는가?

정은애

새누리당 너의 정치생명줄의 마지막 한가닥이다!! 탄핵하라!! ㄱ

정지원

주류 실세 상류층들은 세콤같은 안전장치를 비용을 들려서 동산 자산 가족과 자신의 신변을 보호 받을 수 있지만 힘없고 돈없는 서민은 그냥 거지가 되거나 죽거나 다치겠지요~~ 이런 불평등한 사회가 대한민국의 현실이니 제대로 일 안하시고 세금만 축내시는 기생충박멸하러가야겠네요~~ 세스코 업체 콜해야겠네요~~

최창용

탄핵 정권교체 선진국으로 사람사는 세상으로~

고인희

내가낸 세금만큼만 저에게 국회를개방하세요!5천만이면 국회를너머서청화대도갑니다

김민철

국회 빨리 열어라. 너희들은 죽는다. 야이 빨갱이들아 미친놈은 죽어라

정철원

조부님께서 국회의원을 지내셨습니다. 재 조부님은 한평생 국가을 위해 헌신하셨습니다. 제 조부께서 저승에서 한탄하실겁니다. 목숨으로충성한 국가가 이모양되신걸... 국회는 당장 주인인 국민들에게 개방하여야합니다. 누구를 위한 국회입니까

정철원

조부님께서 국회의원을 지내셨습니다. 재 저분은 한평생 국감을 위해 헌신하셨습니다. 제 조부께서 저승에서 한탄하실곱니다. 목숨으로충성한 국가가 이모양되신걸... 국회는 당장 주인인 국민들에게 개방하여야합니다. 누구를 위한 국회입니까

김효문

닫힌 문을 열어라!!

류승현

국민을 대표하는자가 국민들의 외침을 외면하면 누구의 외침을 듣고자 대통령이 되었느냐? 현재의 대한민국 정국이 이를 증명하고 있지 않느냐? 누구를 위한 대통령인지? 그래서 하야 해야 한다는 것!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나라인지? 나라가 있어도 나라가 없는 국민들의 입장을 생각 해보았는지. 죄의식이 없는 사람이 사람인지 인간이란 본성적으로 측은이라 했는데 그럼 인간이 아니라면 무엇이란 말인가?

김명순

국회 개방 촉구합니다!

최선미

국회를 열어라 국민들의 세금이고 원래는 국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