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개혁 주간 뉴-우스 (2017.09.26)

정치개혁공동행동 조회 315

안녕하세요! 저는 참여연대에서 일하는 활동가 장소화입니다. 

전국 420여개의 노동.시민단체가 함께 하는 '정치개혁 공동행동'에서 입법 청원 운동을 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저희는 국민이 주인되는 정치로 바꾸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모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전달하려합니다. 

정치를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선거제도 개편, 정치 다양성과 국민 참정권 보장...! 

우리 삶을 바꾸는 정치 개혁,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서명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지금, 당신이 앉은 자리에서 정치개혁을 요구하는 세가지 방법(클릭)!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에서 정치개혁 집중행동을 펼쳐보려합니다. 동네 지인,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카톡, 텔레그램, 문자, 메일 등 편한 방법으로 온라인 액션 안내문을 널리널리 퍼뜨려주세요. (카드뉴스는 덤)


촛불이 특정 정당 반대? 문제는 선거법이다 (오마이뉴스)

대한민국 선거제도, 문제가 한 둘이 아닙니다. 내 입으로, 내 손으로, 내 집 앞에서 뭘 하는 것도 다 안 된다는 선거법은 민주주의 국가의 수치입니다. ‘정치개혁 공동행동’이 오마이뉴스와 진행하는 공동기획 “정치야 말 좀 들어” 두 번째 기사입니다.


‘자유한국당, 부산서 58% 득표로 96% 의석 확보’ 이게 정상인가 (미디어스)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표심을 왜곡하는 지방선거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정치개혁 공동행동’은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입법청원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선거제도 개편’ 협치 마중물 되나 (한겨레)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오른쪽)이 24일 오후 국회에서 정기국회 중점추진법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왼쪽은 권은희 원내수석부대표. 이정우 선임기자 woo@hani.co.kr

청와대,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이 선거제도 개편에 공감대를 확인하면서 협치의 고리로 자리잡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만. 자유한국당이 격하게 반대하고 있어 논의에 험로가 예상된다는 화 나는 소식입니다.


100인 인터뷰>> 정치는 생활이다 (허핑턴포스트)

선거제도와 정치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를 담은 '셀럽부터 백수까지 100인 인터뷰의 13번째 주인공은 부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수지 님입니다. 선거제도 개혁 교육 강사단 과정에도 적극 참여하며 지역 정치, 생활 정치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는 분이었습니다.


‘개혁 협치’ 가능성이 열렸다 (프레시안)

싫든 좋든 협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자리를 나눠먹는 방식은 국민들이 지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선거제도 개혁을 매개로 한 ‘개혁 협치’입니다.


‘지금당장 정치개혁’ 인쇄물 (다운로드)

그래서 정치개혁 어떻게 하자는 것인가? 질문이 생긴 분들과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는 인쇄물입니다. A4 반절 사이즈에 흑백으로 인쇄 가능합니다. 은근슬쩍 직장에, 집에, 활동 공간에 뿌려두고 지금당장 이야기를 시작해보아요.


선거제도 개혁, 이것만 알면 누구나 말할 수 있다! (영상)

며칠전 진행했던 선거제도 개혁 교육 시연 영상입니다. 김범일 님의 맛깔스러운 설명이 포인트입니다. 풀버젼(37분)이라 조금 긴데 그냥 다른 일 하시면서 틀어놓고 소리만 들어도 귀에 쏙쏙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최근소식

국회의원이 꼴 보기 싫다구요? 욕하는 대신, 이렇게 바꿔보세요!
꼴 보기 싫은 국회의원? 이렇게 하면 바꿀 수 있다 [정치야 말 좀 들어!-①] 예산동결-의석확대로 선거제도 개혁해야  2017.09.14  오마이뉴스-정치개혁공동행동...
0 5
sohwanim
​정치개혁 주간 뉴-우스 (2017. 09. 18)
정치개혁 주간 뉴-우스 (2017. 09. 18) 안녕하세요? 저는 비례민주주의연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보코라고 합니다. 우리는 지난 5개월 동안 촛불을 들고 거리에 나와 '...
정치개혁 주간 뉴-우스 (2017.09.26)
안녕하세요! 저는 참여연대에서 일하는 활동가 장소화입니다.  전국 420여개의 노동.시민단체가 함께 하는 '정치개혁 공동행동'에서 입법 청원 운동을 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