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하기] 국회광장을 열어라! (완료)

참여연대
· · 조회 118774

국회를 당장 개방하세요!

다른 나라 의회는 높은 담장도, 출입을 막는 경찰도, 규정도 없습니다.

2016년 12월 9일(금) 진행되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직접 보고자 하는 국민들이 많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광장을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시국대토론회를 보장하세요! 탄핵안 처리하기 전에 국가의 주권자인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국회를 즉각 개방하세요!

국민의 의사를 가까이에서 들어야 하는 국회는 언제나 국민에게 열린 공간이어야 합니다.
국민을 대표한다면, 이제 국회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세요.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X우주당


* 참여연대 사이트서 닫힌 국회공간의 문제점과 해외 사례, <열려라 국회, 통하라 정치!> 프로젝트 활동을 확인할 수 있어요.

참여 상황

6862명이 참여했습니다.
개설자가 참여 목록을 숨겼습니다.

이 이슈를 친구들에게 알려 주세요

위젯 복사

의견을 남겨주세요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잘해야  됩니다..

심상배

자화상의 눈물. ㅡ윤명수 주말이면 광장에 빼곡히 촛불이 모여든다. 춤추는 촛불은 눈물 되어 광장에 흐르고 쩌렁쩌렁한 함성은 울분 되어 하늘에 머물고 공허한 외침은 별이 하나둘 스러질 때까지 인왕산 기슭을 감싸고. 총칼 없는 촛불에 눈물 하나 다녀간 흔적 없는 거리에 눈물 하나 발 묶인 자신의 죄책감에 눈물 하나 장애의 서러움에 눈물 하나. 텔레비젼 앞 나는 죄스러움에 마음 조아리며 속죄하는 눈물로 정화수 떠 기도하는 마음으로 텔레비전 앞에 촛불 하나 고이켠다 시커먼 가슴속에 횃불 하나 타오른다.

윤명수

네 이제 시작입니다.

달리

새누리당 해체!

국회를 개방하라! 국민의 명령이다!

이제 시작입니다. 대통령외 국정농단,파탄의 책임자들은 모조리 발본색출하고 엄정히 처벌해서 우리나라가 청렴국가, 국민을 받드는 국가로 한발짝씩 나아가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최미라

정의가 통하는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총리도 새누리랑도 바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윤희

이게 나라야..국회의원 무능함도 탄핵해야다.

황민주

탄핵..즉각 청와대에서 짐싸고 감옥으로.박근혜

진영순

꼭 개방해주세요.

안균

국회 광장 개방, 박근혜 탄핵!

임유경

새누리당 의원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이 아니냐? 국민의 참여 촛불행동도 목소리도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인간(아닌가)....

공명일

무엇이 두려우신 건가요. 정말 두려워해야 할 민중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그럼 답은 너무도 명확하지 않나요.

정용배

국민이 있어야 할 곳 인데 왜?? 국회개방을 위한 서명을 해야되나...

냄새

국민의 대표랍시고 국회에 들어가서 그들을 고용한 주권자들의 국회출입을 막는것이 말이 되는가?

이은숙

새누리당 너의 정치생명줄의 마지막 한가닥이다!! 탄핵하라!! ㄱ

정은애

주류 실세 상류층들은 세콤같은 안전장치를 비용을 들려서 동산 자산 가족과 자신의 신변을 보호 받을 수 있지만 힘없고 돈없는 서민은 그냥 거지가 되거나 죽거나 다치겠지요~~ 이런 불평등한 사회가 대한민국의 현실이니 제대로 일 안하시고 세금만 축내시는 기생충박멸하러가야겠네요~~ 세스코 업체 콜해야겠네요~~

정지원

탄핵 정권교체 선진국으로 사람사는 세상으로~

최창용

내가낸 세금만큼만 저에게 국회를개방하세요!5천만이면 국회를너머서청화대도갑니다

고인희

국회 빨리 열어라. 너희들은 죽는다. 야이 빨갱이들아 미친놈은 죽어라

김민철

조부님께서 국회의원을 지내셨습니다. 재 조부님은 한평생 국가을 위해 헌신하셨습니다. 제 조부께서 저승에서 한탄하실겁니다. 목숨으로충성한 국가가 이모양되신걸... 국회는 당장 주인인 국민들에게 개방하여야합니다. 누구를 위한 국회입니까

정철원

조부님께서 국회의원을 지내셨습니다. 재 저분은 한평생 국감을 위해 헌신하셨습니다. 제 조부께서 저승에서 한탄하실곱니다. 목숨으로충성한 국가가 이모양되신걸... 국회는 당장 주인인 국민들에게 개방하여야합니다. 누구를 위한 국회입니까

정철원

닫힌 문을 열어라!!

김효문

국민을 대표하는자가 국민들의 외침을 외면하면 누구의 외침을 듣고자 대통령이 되었느냐? 현재의 대한민국 정국이 이를 증명하고 있지 않느냐? 누구를 위한 대통령인지? 그래서 하야 해야 한다는 것!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나라인지? 나라가 있어도 나라가 없는 국민들의 입장을 생각 해보았는지. 죄의식이 없는 사람이 사람인지 인간이란 본성적으로 측은이라 했는데 그럼 인간이 아니라면 무엇이란 말인가?

류승현

국회 개방 촉구합니다!

김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