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특검 연장 촉구 서명] 특검법 개정해서 끝까지 밝히고 처벌해야죠
참여연대
캠페인 소개

<특검 연장을 위한 긴급 시민행동> 

권성동 법사위 위원장님! '자유한국당'과 합의해서 특검연장법 처리하겠다는 것은 특검 연장 안하겠다는 뜻입니다. 

시민행동 1.  권성동 의원 SNS로 특검연장 촉구 메시지 날리기 : 페이스북/트위터 @ksdd22 

시민행동 2.  권성동 의원실로 항의 전화와 팩스 보내기 : 전화 02-784-3396~8, 788-2469  / 팩스 02-788-0112 

대통령 국정농단과 정경유착 등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법적 책임을 묻는 것보다‘자유한국당(구 새누리당)과의 합의’가 더 중요한가요? 2월 23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특검연장법 통과되도록 법사위에서 먼저 특검연장법을 조속히 처리하라고 항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특검 시한 연장 안되면? 특검수사 말짱 도루묵! 바른정당 말짱 꽝!

특검 수사로 대통령의 국정농단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미 전 비서실장과 경제수석, 전현직 장관들이 구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미 밝혀진 것들이 많지만, 제기된 수많은 혐의들이 남아 있습니다. 특검 수사는 회피한 채 그저 부인하고 버티는 대통령과 우병우 수석, 이재용 삼성 부회장 등 재계 총수들을 수사해야 합니다. 끝까지 밝혀내고 처벌해야 합니다. 

하지만 특검은 2월 28일로 임기를 마치게 됩니다. 특검이 연장되지 않으면, 수사내용은 검찰로 넘어가고, 특검수사는 도루묵이 될 지도 모릅니다.

현재 국회 법사위에는 특검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안(박주민 의원 등 60인)이 올라가 있습니다. 2월 23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도록, 먼저 법사위(위원장 권성동, 바른정당)에서 특검법 개정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특히 대통령 탄핵에 동참했던 바른정당이 아무런 조건 없이 특검법 개정안 처리에 함께나서길 촉구합니다. 

다시 국회를 향한 시민의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국회 탄핵안 가결을 이끌었던 시민의 힘으로, 특검 연장을 이끌어냅시다. 

* 권성동 의원에게 특검 연장 촉구 트위터 메시지 보내기


[여러분의 서명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오늘(2/20) 특검법 개정안 처리 촉구 5만 명의 서명을 법사위원장에 전달했습니다. 국회는 2/23(목) 예정된 본회의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합니다! 관련 글 보기 ▶️ http://bisang2016.net/1827


이 캠페인은 2017년 02월 10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의견